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 소개
안녕하세요 그린입니다.
원하는 스타일링이 있어서 짧게 커트를 하고 난 후 마음에 들지 않은 적이 아마 여러 번 있으셨을 겁니다.
이후 다시 자신에게 맞는 머리를 찾기 위해서 열심히 기르지만 생각보다 원하는 만큼 모발이 성장하지 않아 고민이 됩니다.
그래서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법을 알아보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오늘은 어떤 방법으로 머리카락을 빠르게 기를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장발을 목표로 열심히 기르고 있는데 지금 아니면 기르기 힘들다는 생각이 들어 열심히 6개월 정도 기르고 있습니다.
급한 마음에 패스트 샴푸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생각 보다 잘 자라지 않는 모습에 실망감을 느끼신 분들이 많으시기도 합니다.
보통 사람의 머리카락은 한달에 1.2cm~1.5cm 정도로 자라게 되는데 여성분들이 단발로 자르고 다시 긴 머리까지 되려면 1~2년은 기르셔야 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kVISU31QQkU
다양한 방법으로 두피 및 머리카락 관리하기
영양분 섭취하기
일단 머리 빨리 기르는법을 알아본다면 첫 번째로 영양적인 부분에 대해서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다양한 성분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대중적으로 알려져 있는 게 바로 단백질입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갖춰진 식단을 꾸준하게 자주 섭취를 하게 되면 모발이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신경 써야 하는 영양소가 다양한데 엽산이나 비오틴 등이 있습니다.
요새는 이러한 영양제도 정말 다양하게 나와있기도 합니다.
만약 식단을 갖춘다면 이 위주로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또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까지 곁들이시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하지만 이미 단백질의 식단이 갖춰져 있고 섭취를 하고 있다면 모발에는 큰 영향이 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점을 꼭 참고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감기 습관 잡기
두 번째로 신경 써주어야 할 것은 바로 머리 감을 때의 습관입니다.
대부분 급한 마음에 대충샴푸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만약 모발을 기르기 위한 과정이라면 조금 다르게 다가가보아야 합니다.
일단 물의 온도를 맞춰줘야 합니다.
뜨거운 물로 감게 되면 모발을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미지근하게 맞춰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그대로 모발은 단백질이 주로 갖춰져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습관을 가지게 되면 손상이 되는 지름길을 만들게 됩니다.
그래서 두피도 머리카락도 자극이 가지 않는 미지근한 온도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 잘 말리기
세 번째는 머리를 감고 남은 물기를 제거하는 습관입니다.
보통 머리에 있는 물기를 빠르게 제거하기 위해서 수건으로 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은 물과 닿으면 늘어나기 때문에 비비거나 터는 행동을 해주지 않아야 합니다.
수건으로 꾹꾹 눌러주거나 두드리는 방법을 통해서 남은 물기를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드라이기 올바르게 사용하기
네 번째는 드라이기 사용법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모발은 높은 온도를 이용하게 되면 손상이 되기 쉬워지기 때문에 미지근함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드라이 또한 마찬가지인데 뜨거운 바람보다는 찬 바람을 이용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찬 바람을 이용하게 되면 머리를 말리는데 조금 더 시간이 소요가 되지만 모발의 손상도나 길이를 위해서는 뜨거운 바람은 웬만해선 피해 주셔야 합니다.
또는 두피만 드라이기로 빠르게 말린 뒤 모발은 자연 건조를 해주시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dpsXw70LAFU
두피마사지
마지막으로 알려드리는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은 바로 두피 마사지를 해주는 것입니다.
특히 브러시를 이용하는 방법은 흔하게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두피에 큰 자극이 되지 않도록 우드 타입의 브러시를 사용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강도를 세게 하기보다는 톡톡 두드리면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런 방법이 조금 귀찮게 느껴지신다면 샴푸를 할 때나 일을 하다가 쉬는 틈이 생기면 손으로 두피를 꾹꾹 눌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두피에 혈액순환이 잘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건데 혈액이 잘 돌수록 모발의 성장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을 주는 행동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들일 수 있으니 적당한 강도로 해주는 게 좋습니다.
여유가 있다면 미용실에 꾸준히 방문하여 두피스케일링과 헤어클리닉을 이용하여 모발의 전체적인 컨디셔닝을 최상으로 유지해 주는 게 제일 효과가 좋습니다.
집에서 헤어팩이나 따로 두피앰플을 사용해 주며 가꿔주는 것도 좋지만 꾸준히 전문가의 손길로 헤어숍에서 관리해 주는 건 또 다르기 때문입니다.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해보실 수 있는 행동들입니다.
조금만 부지런해진다면 지금보다는 더 좋은 결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습관을 길렀다고 해서 드라마틱하게 모발이 성장을 하지는 않으니 이 점을 유의하면서 시작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추가 꿀팁
계란 팩 활용하기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 줄 수 있도록 계란 2개와 티스푼으로 올리브오일 2스푼을 원하는 점도에 맞게 물과 함께 섞어준 후 마른 머리에 도포해 30분 동안 기다려 줍니다.
그 후 평소와 동일하게 샴푸와 린스를 한 후 잘 헹궈내고 건조해 주면 됩니다.
금연하기
또한 흡연은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안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건강한 모발이 자라기 위해서는 두피까지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혈액순환이 중요한데 흡연 시 혈액의 흐름이 방해되면서 충분한 영양과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아무래도 성장 속도에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실천하고자 한다면 잠시 금연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사실 흡연은 여러모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에 천천히 끊어내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메가 3 섭취하기
국내의 한 연구에 따르면 오메가 3와 같은 생선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머리 빨리 기르는 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오메가 3의 경우에는 신체에서 만들지 못하는 지방산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식단을 통해 섭취한다면 건강한 모발을 가꿀 수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 3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참치, 연어, 카놀라유, 호두 등이 있으며 식습관으로 챙기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영양제로 챙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gsVjG-1Xg4
상한 부분 과감하게 잘라내기
이 외에도 모발 끝 부분이 이미 갈라지고 손상된 분들이 머리 빨리 기르는 법으로 손상모를 자를지 말지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이미 손상이 심하게 된 상태라면 과감하게 잘라내는 게 좋습니다.
모발이 상할수록 성장도 더디고 쉽게 끝 부분이 끊어지기 때문에 아예 싹 손상모들을 잘라내고 처음부터 길러주는 게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