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임플란트 - 청년건강
 
갤럭시s23
 
자동차채권환급
 
오스템임플란트
 
건강 / / 2023. 1. 20. 11:13

오스템 임플란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린입니다.

오늘은 치과에 다녀오셔서 임플란트 알아보시는 분들의 눈이 번쩍 뜨릴 소식 알려드립니다.

바로 오스템 임플란트 관련 정보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소개

유치 관리를 잘 한 사람은 영구치 또한 건강하게 날 것이고, 또 영구치를 평소 잘 관리한 분들은 적어도 노화로 인한 자연 치아 상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 것입니다.. 
​자연 치아 보존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만큼 영구치를 잘 보존 시켜 오래 사용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세월의 힘을 막기 어렵고 그만큼 노화가 진행되기 시작하면 잇몸도 약해져 치아가 흔들리거나 약화되는 현상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연 치아가 상실되는 대표적인 사례는 외상이나 사고이며 갑자기 예고도 없이 발생하는 일이기에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추천
그리고 골다 공증이 환자, 치주염이나 잇몸 질환이 심하게 발생한 환자 분들 또한 치아 상실을 경험할 수 있는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영구치 탈락이지만 중요한 것은 치아가 상실된 자리를 얼마나 빠르게 대체하여 개선해 주었는지 여부가 주변 치아와 잇몸, 그리고 구강 전체적인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자연 치아를 상실하여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다른 보철 진료보다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고정력, 보존력, 그리고 우수한 심미성을 갖추고 있어서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정력이 높으니 치아의 기본 기능인 저작력이 우수할 수 밖에 없고, 자연 치아와 매우 흡사한 색상을 지닌 보철물로만 잘 진행이 된다면 미관에 대한 만족도도 높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임플란트가 만족감을 높여 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이 되었는지, 그리고 어떤 결실을 맺었는지 여부에 따라 상이할 수 있으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처음부터 선택을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 대신 반영구적으로 오래 오래, 그리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 시술인 만큼 방법과 재료 선택이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으며, 그렇기 때문에 각 임플란트의 종류 및 장단점에 대해 미리 숙지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다양한 임플란트 중에서도 오스템 BA 픽스쳐, 오스템 A-Oss 이종골이식재, 오스템 ossguide 멤브레인 재료는 인공 치아의 기능성, 심미성 모두를 만족 시켜 줄 만한 고퀄리티 제품으로, 사이즈와 디자인이 다양해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킵니다. 

그렇다 보니 시중에 오스템임플란트종류들이 많이 있고, 또 환자 분들에게도 많이 안내 및 제공되고 있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동일한 재료와 과정을 통해 임플란트를 진행하는데 비용 차이가 많이 난다면 정품 유무를 꼭 따져 보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종류 외에도 상당히 다양한 재료들과 과정, 방법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환자의 각 특성과 구강 구조, 필요한 임플란트 개수, 연령대 등을 잘 고려하여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과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비용도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으며, 대략적으로 오스템 BA 픽스쳐를 사용한 기준으로 일반은 30만원대, 고급형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40만원대 정도입니다.


여기서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란 대표적인 오스템임플란트종류와 과정 중 하나로써 3D CT, 3D구강스캐너 트리오스4와 같은 디지털 장비를 통해 검사, 모의 시술을 병행해 진행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육안으로 보기 힘든 치아, 잇몸 내 깊숙한 부위까지 면밀히 살펴볼 수 있음은 물론 모의 시술이 가능해 오차 범위를 줄여 진행할 수 있으므로 그만큼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선사해 드릴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치과 시술에 대한 부담감이 큰 고령의 환자, 전신 질환을 동반하고 있는 환자 분들을 포함 시술 기간을 줄이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많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치아 상실은 결국 오래 방치할수록 해당 부위의 치조골 손실, 그리고 주변 치아와 잇몸의 약화를 촉진 시키며 이에 따라 구강 전체의 건강을 위협하는 대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다면 치아가 상실된 그 즉시 치과에 방문하여 체계적인 검사와 검사 결과를 토대로 학 적절한 치료 방법을 수립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연 치아를 상실하여 대체하는 방법으로 오스템 임플란트를 선택한 만큼 종류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야 할 것입니다.

같은 오스템임플란트라 할 지라도 정품 유무에 따라 비용 차이가 큰 만큼 보증서를 꼭 미리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으며, 환자 상태에 꼭 맞는 맞춤 계획을 수립해 줄 수 있는지 여부도 체크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재료가 잘 선정되고 안전하게 마무리 되었다면 만족스러운 결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후에는 제대로 된 관리 방법을 숙지하고 정기적인 치과 방문을 통해 오래 오래 잘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CA

​임플란트 치료는 상실된 치아 자리를 인공 치아로 대체하는 치료입니다. 
자연치아가 있던 자리에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자연치아의 모양을 본뜬 인공 치아를 제작해서 씌우는 형태의 보철물을 사용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추천

 

오스템임플란트종류 중 Ca 임플란트는 칼슘 이온에 담겨져 나온 제품으로 표면의 오염을 차단하며 친수성을 높여 잇몸 뼈와의 골유착이 빨라 치료 기간 및 회복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잇몸 뼈가 약하신 분,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 등 다양한 분들에게 추천되고 있습니다. 

 

오스템 Ca 임플란트는 위에 언급한 것처럼 골유착 능력이 좋아 약한 뼈를 가진 분들도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분의 구강 상태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치과에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 및 상담을 받고 정하는게 좋습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BA

비용수준이 저렴하기 바란다면 아무래도 등급이 낮은 제품을 사용하게 될텐데 오스템 임플란트 내 등급으로 보면 SA 제품이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과거에는 주로 활용되어 왔지만 그 이상의 등급의 제품들이 생산되면서 이제는 많이 사용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SA 제품 특징은 인공 치근 표면에 얇은 알갱이같은 성분들을 붙게 해서 혈액과의 접촉 면적을 넓게 만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접촉 면적이 넓은 만큼 혈액을 통한 뼈 생성 작용을 더 넓게 적용받을 수 있어서 치조골과 유착 성능이 개선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CA나 BA처럼 유착력이 더 개선된 제품들이 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비용 부담이 적은 것은 CA 제품인데 칼슘 용액에 인공 치근 표면을 담그는 과정을 거쳐 표면에 칼슘 성분을 코팅한 제품입니다.


칼슘 성분이 뼈 생성 과정을 보다 활발히 촉진하는 역햘을 하기 때문에 유착 성능이 높아질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지금도 많은 곳에서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보다 유착력이 더 향상된 BA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면 더 안정적인 유착 과정을 거칠 수 있습니다.

오스템 BA 제품의 특징은 건조한 표면 방식의 제조 기술로 혈액 젖음성을 높인 것입니다.

사람의 혈액은 신체 각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역할 뿐만 아니라 그 안에 다양한 세포들을 갖추고 신체의 건강을 지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새로운 뼈를 만들어내는 조골 세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속류의 인공 치근이 치조골과 결합할 수 있는 것도 조골 세포가 생성하는 뼈 성분에 의한 것입니다.
이런 유착 과정은 혈액에 더 많이 젖을수록 향상된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제품은 그런 혈액 젖음성을 높였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결합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CA보다 BA 등급 제품이 더 향상된 결과를 보일 수 있는 이유는 표면 코팅 방식의 업그레이드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기존의 칼슘에 더해서 인 성분까지 코팅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뼈 생성을 더 촉진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결과가 더 좋을 것입니다.

오스템 임플란트 전용치약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오스템임플란트가 오스템 치약 5종을 출시했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의 의약품 전문 자회사인 오스템파마가 제조해 선보인 이번 5종 제품은 디자인스튜디오 무직타이거와의 협업을 통해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인 뚱랑이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빼어난 효과를 자랑하는 기능성 치약이면서도 뚱랑이 디자인 덕에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온다는 평가입니다.
이번 라인의 대표 제품은 임플란트 관리 기능에 특화한 "오스템 I 임플란트 케어"입니다. 
"오스템 I"는 임플란트 주변에 염증을 유발하는 치태와 치석 형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뛰어난 치약으로, 핵심 성분은 피로인산나트륨과 피리독신염산염입니다. 

 

피로인산나트륨은 함께 함유된 메타인산나트륨과 더불어, 치석 침착과 이로 인한 잇몸 질환을 예방함으로써 임플란트를 장기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추천
피리독신염산염은 구내염 및 설염을 완화하는 동시에 우수한 항산화 작용으로 임플란트의 토대를 이루는 잇몸을 보호해줍니다.

 

함께 출시된 "오스템 G 잇몸 케어"는 충치와 염증 예방 효과에 초점을 맞춘 치약입니다. 
자극 받은 잇몸을 진정시키고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센텔라아시아티카를 핵심 성분 삼았고, 충치 예방 효과를 지닌 불소를 1,000ppm 함유했습니다. 

 

이밖에 "오스템 S 시린이 케어", "오스템 C 충치 케어", "오스템 28 미백" 등의 기능성 치약이 이번 5종 라인에 포함됐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치과 질환별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치약 라인을 구성하면서 무직타이거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자인적으로 주목도를 높였다”며 “특히 ‘오스템 I’는 국내 대표 임플란트 기업인 만든 임플란트 케어 전문 치약이라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